구분 | 실무능력전문가 | 문화/문학 교양인 | ||
---|---|---|---|---|
영어실무전문가 과정 | 영어교육전문가 과정 | 영어학지적탐구 과정 | 영미문학과 문화전문가 과정 | |
기초 (1학년) | 영문법1(1-1), 영어회화1(1-1), 전공과진로(1-1), 영미문화의이해(1-1), 영문법2(1-2), 영어회화2(1-2), 영문강독1(1-2) | |||
발전 (2학년) |
영어회화3(2-1), 영문강독2(2-1), 영미산문(2-2), 영어회화4(2-2), 영어작문(2-2) | 영어스피치연습(2-1) | 영어학개론(2-1), 영어발음연습(2-2) | 영미드라마의이해(2-1), 영문학개론(2-2) |
심화 (3,4학년) | 토익(3-1) | 영어교과교육론(3-1), 영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(3-1), 영어교직논리및논술(4-2) | 영어음성음운론(3-1), 영어통사론(3-2), 영어학특강(3-2), 영어발달사(4-2) | 영미시입문(3-1), 영미소설입문(3-1), 영어아동문학(3-1), 영국소설의이해(3-2), 영국시의이해(3-2), 셰익스피어와대중문화(3-2), 미국시의이해(4-1), 영문학과신화(4-1), 미국문학특강(4-1) 미국소설의이해(4-2), 영국문학특강(4-2) |
체험 (3,4학년) | ||||
분야설명 |
[교육목표] 실용영어 능력의 극대화를 통해 외교관, 통역사, 여행사 등에서 영어관련 전문가 양성 [취업진로] 일반 영어(지식)를 기반으로 공무원 여행사 등 진로모색 |
[교육목표] 영어 능력 극대화를 통한 중고 및 대학교육 분야에서 전문가 양성 [취업진로] 영어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영어교육관련분야, 언어치료사, 항공사 및 항공승무원, 신문사 및 방송사 등 진로모색 |
[교육목표] 언어로서의 영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지성인을 배양한다. 전문적인 영어학 분야 전문가 양성 [취업진로] 영어 및 영어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교수, 통·번역가, 무역업체, 외국계기업, 금융기관 등 진로모색 |
[교육목표] 영미문화와 문학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/문학 전문가 양성 [취업진로] 영문학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금융기관, 교수, 통·번역가, 영어교육관련분야 등 진로모색 |